서비스안내 공지사항
등록일    2017-09-20 오후 2:56:03
작성자    길상항공
제목    중국요리 뭐 먹지(제2탄)~?

내용

   안녕하십니까 길상항공 한국 GSA 범아항운㈜입니다.

오늘은 저번주 중국요리 소개 제1탄에 이어서 또 다른 요리로 찾아왔습니다.

세번째 소개 해 드릴 요리는 닭고기와 캐슈넛, 고추를 넣고 만든 사천 요리
"꽁바오찌띵(궁보기정)"입니다.

이 요리 역시 많은 한국 관광객들과 유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걸로 유명합니다.

19세기 사천성 총독이던 정보정을 위해 만들어진 요리였는데, 이때 정보정의 관직이 궁보(宮保)여서 궁보지딩이 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에선 꽁바오찌띵(宮保鸡丁, Gōngbǎo jīdīng), 미국에선 컹파오 치킨(Kung Pao Chicken)이라 부릅니다.

꽁바오찌띵 대표적인 사천요리지만, 미국식 중화요리라고 불린 만큼 서구권에서도 매우 인기있는 요리입니다.

특히 미국 드라마에서 중화요리를 시켜 먹는 장면이 나오면 종종 이 요리의 이름이 언급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한국에선 탕수육, 깐풍기 등에 조금 밀리는 편이며, 가격이 대체적으로 비싼 편입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닭,캐슈넛,채소들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특별한 날 한번 요리해 드셔도 좋을것 같습다.


네번째 소개 해 드릴 요리는 중국식 샤브샤브 일명 "훠궈"입니다.

한국의 샤브샤브와 비슷한 요리로, 중국 여행시 꼭 한번 먹어 봐야 할 요리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홍콩이나 서양에서는 핫팟(Hot pot)이라고 부릅니다.

훠궈는 오래 끓이는 탕으로, 우리나라의 샤브샤브와는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쇠고기를 주로하는 샤브샤브와는 달리 훠궈는 양고기를 주류로
합니다.

국물은 한국식 샤브샤브에 비해 탁한 편으로 매운맛인 기름이 떠있는 붉은색 "홍탕"과 , 담백하고 뽀얀 흰색을 띄는 "백탕" 두가지가 있습니다.

훠궈용 냄비는 중간이 분리되어있어, 한번에 홍탕과 백탕을 맛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건져낸 고기는 수십 종의 소스 중 입맛에 맞는 소스를 찍어먹으면
아주 별미라고 합니다.

훠궈 자체가 얼큰하고 매콤한 국물이라 한국인들의 입맛과 정서에도 잘 맞는 음식이라고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 맛있는 중국요리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_^*


-출처: 나무위키
첨부파일